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가지 이미지를 조합해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인 미드저니 Blend 명령어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미드저니 Blend 명령어 소개
Blend의 사전적 의미는 섞다, 혼합하다입니다. 사전적 의미와 같이 미드저니 Blend 명령어는 2~5개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이미지로 재탄생시키는 기능입니다.
이 명령어는 특정 물체의 배경을 바꾸거나, 물체의 형태를 변형시킬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Blend 명령어 사용법
1. 프롬프트 입력창에 /blend 입력 → 엔터
2. 이미지 업로드 (2~5개)
최소 2개 최대 5개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네모 박스를 클릭하면 열리는 파일 탐색기로 경로를 찾아 업로드하거나, 이미지를 네모 박스 안으로 드래그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초 2개의 이미지 업로드 박스만 표시되지만, 더 보기 → image3/4/5 옵션을 통해 박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종횡비 선택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이미지의 종횡비(가로:세로 비율)를 결정할 차례입니다. dimensions 옵션을 클릭합니다.
dimensions 옵션을 클릭하면 Portrait (2:3), Square (1:1), Landscape (3:2) 세 가지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디폴트 종횡비인 1:1 비율이 적용됩니다.
4. 이미지 생성
모든 설정이 끝나면, 엔터키를 눌러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탑스타 제니, 아이유, 혜리 님의 사진을 Blend 하여 새로운 연예인을 탄생시켜 보았습니다.
배경 변경
특정 물체의 배경을 변경하는 작업은 Blend 기능이 아주 잘 해내는 작업입니다.
포르쉐 + 사하라 사막
여우 캐릭터 + 눈 내린 들판
객체 간 조합
객체 간 조합을 통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형태나 포즈를 반영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비행기 캐릭터 + 아기 상어
그루트 + 브라키오사우루스
참신한 이미지
Blend 명령어를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잠실 롯데타워 + 포크레인
2개 이상의 이미지 조합
Blend 명령어로 최대 5개의 이미지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4개의 이미지를 조합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비행기 + 공룡 + 포크레인 + 눈 내린 들판
눈 내린 들판에, 비행기의 형태의 공룡이 포크레인처럼 목을 길게 뻗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네 가지 이미지가 모두 일정 부분 반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드저니 Blend 명령어 사용법 및 Blend 명령어로 만든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던 참신한 이미지를 함께 보았습니다.
미드저니에서는 Blend 기능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업로드한 이미지를 미드저니에게 분석시켜서, 해당 이미지에 상응하는 프롬프트를 추출하는 기능인 Describe 명령어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드저니 관련 포스팅
☑️디스코드 개인 서버 채널에 미드저니 봇 추가하는 방법 (내가 만든 이미지만 보기)
☑️미드저니 이미지 부분 편집 수정 기능 – Vary Region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