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sref 명령어 사용법 – 여러 이미지에 동일한 스타일 적용하기

미드저니 sref 명령어 사용법

미드저니는 특정 이미지의 스타일을 참조하여, 동일한 스타일이 반영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스타일 참조 기능(명령어: --sref)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일 참조 기능의 사용법과, 이 기능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미드저니 sref 명령어 사용법

미드저니의 sref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다음 세 가지 요소를 순서대로 입력해야 하며, 각 요소 사이에는 반드시 띄어쓰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1) 이미지를 묘사하는 프롬프트
2) --sref
3) 참조할 이미지의 URL

미드저니 sref
예시: /imagine prompt: A beach scene --sref https://example.com/beach.jpg

미드저니 sref 가중치

가중치 적용을 통해, 참조한 이미지의 스타일이 새로 생성하는 이미지에 반영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중치는 참조할 이미지 URL 뒤에 한 칸 띄우고 '--SW 숫자' 형태로 입력되며, 적용 가능한 가중치 범위는 0~1000입니다.

미드저니 sref

가중치가 높을수록 원본 이미지의 스타일을 더 많이 참조하며, 가중치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디폴트로 100이 적용됩니다.


미드저니 sref 실 사용 예시

지금부터 미드저니 sref 기능을 사용해서 생성한 이미지 샘플을 함께 보겠습니다.

먼저 스타일을 참조할 이미지입니다.

미드저니 sref

아래는 위 이미지의 스타일을 참조해서 만든 헐크입니다.

미드저니 sref
hulk --sref https://s.mj.run/Rpwh6kXrRHI --v 6.0 

다음은 동일한 이미지를 참조하여 만든 로봇입니다.

미드저니 sref
a robot --sref https://s.mj.run/bdB2NPHFKLY --v 6.0

마지막으로 동일한 이미지를 참조한 후, 각각 50, 100, 500, 1,000의 가중치를 적용해서 생성한 나무늘보 이미지입니다.

image 29
a cute sloth --sref https://s.mj.run/FekLbK5KE_k --v 6.0 --sw 0/100/500/1000

가중치가 높아질수록 원본 이미지의 스타일이 더욱 화려하게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중치 500과 1,000을 적용한 경우에는 인간의 형체를 띈 나무늘보 캐릭터도 생성되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참조하기

스타일 참조 기능을 사용하면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이미지의 스타일을 참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두 개의 이미지를 참조하려면, 첫 번째 이미지 URL 뒤에 한 칸 띄우고, 두 번째 이미지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미드저니 sref

더 많은 이미지를 참조하려면, 마지막으로 입력된 URL 뒤에 한 칸 띄우고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 두 개의 이미지를 참조해서 토끼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미드저니 sref
참조한 이미지 1
미드저니 sref
참조한 이미지 2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이미지의 스타일이 적절하게 조합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sref
a rabbit --sref https://s.mj.run/QR0M6SX5NQA https://s.mj.run/Sk2QScA_zBs 

랜덤한 스타일 적용하기

이미지 참조 없이도 랜덤한 스타일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뒤에 --sref random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모두 a soldier --sref random이라는 동일한 프롬프트로 생성되었지만, 완전히 다른 스타일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sref

미드저니 sref

미드저니 sref
a soldier --sref random

디스코드 서버 이미지 URL를 복사하기

외부 이미지뿐만 아니라, 미드저니 디스코드 서버에서 생성된 이미지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에서 이미지 URL을 복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복사된 URL은 --cref 명령어와 함께 사용하여 이미지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PC1]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이미지 주소 복사' 옵션 선택
[PC2] 이미지를 명령어 입력창으로 드래그하면 URL이 자동으로 입력
[모바일]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미디어 링크 복사' 옵션 선택

지금까지 특정 이미지의 스타일을 새로운 이미지에 적용하는 미드저니 sref 기능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미드저니는 특정 이미지의 인물이나 캐릭터의 이미지를 참조하여 동일한 인물,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레퍼런스 기능도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이 있으니, 관심 있는 독자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