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 얼굴, 손가락, 눈동자 등 어색한 부위를 보정해주는 업스케일 기능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AI 이미지를 생성하다 보면,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일부 부자연스러운 부분 때문에 아쉬운 이미지가 생성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인간의 신체 부위(손가락, 눈동자, 치아 등)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AI 이미지 생성 모델은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인간의 이미지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후보정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미드저니에는 이미지 내 특정 영역을 AI로 다시 생성하는 인페인팅 기능이 있어 후보정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페인팅 기능을 사용하려면 일정 크기 이상의 영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에 눈동자처럼 작은 부위를 편집할 때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Upscale Creative 기능은 별도 영역 선택 없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의 해상도를 2배로 높여줌과 동시에 부자연스러운 부분을 창의적으로 개선해 주는 기능입니다.

🛎️ Upscale Creative 기능은 최근 출시된 V6 모델에 적용된 기능입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사용법

지금부터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기능 사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V6 모델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한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1. 이미지 생성 → 원하는 이미지에 해당되는 Upscale 버튼 클릭
최초 이미지를 생성한 후, 왼쪽 위 이미지에 해당되는 U1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2. Upscale (Creative) 버튼 클릭
업스케일된 이미지 아래 Upscale (Subtle), Upscale (Creative) 버튼이 표시됩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두 가지 기능 모두 이미지의 해상도를 두 배로 증가시킴과 동시에 기존 이미지에서 미묘한(Subtle) 변화 또는 창의적인(Creative) 변화를 줍니다.

3. Upscale된 이미지 생성 완료
창의적으로 업스케일된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전후 비교

업스케일 전후 이미지를 비교하면, 먼저 남자 캐릭터의 얼굴과 패션이 변경되었습니다. 로봇은 불필요해 보이는 안테나가 제거되었으며, 손 모양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배경도 조금 더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전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인간 신체 부위 수정

이제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기능을 활용해서 부자연스러운 인간의 신체 부위를 개선한 예시 두 가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한강변을 달리는 여인

업스케일 전 이미지의 여성은 손이 굉장히 부자연스럽습니다. 좌우 눈동자의 크기가 다르며, 귀 또한 너무 작고 부자연스럽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전

업스케일 후 눈과 손, 귀 모두 100% 자연스럽다고 할 수는 없지만, 상당히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배경도 조금 더 정돈된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2. 도로 위 기념사진

업스케일 전 이미지는 눈과 입이 또렷하지 않으며, 머리에 쌓인 눈도 어색합니다. 특히 상의에 의미 없는 구겨짐이 있고, 청바지 좌우 주름의 위치가 다릅니다. 신발의 높이 또한 일치하지 않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전

업스케일 후 얼굴과 상의가 매우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청바지 좌우 주름의 위치와 신발의 높이가 동일해졌고, 머리 위로 어색하게 내리던 눈도 제거되었습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업스케일

사용 후기

제가 포스팅에서 공유한 예시는,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기능을 사용해서 개선 작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케이스입니다.

실제로 이 기능을 사용해 보면 어색한 표현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원치 않는 부분까지 함께 변경되는 경우를 경험하실 겁니다.

매번 기대만큼 잘 작동하진 않지만, 본문의 예시처럼 자연스럽게 개선되는 경우가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활용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드저니 Upscale Creative 기능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기능으로, 앞으로 성능이 개선되어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AI를 활용한 이미지 편집 기능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성능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중입니다. 앞으로 또 어떤 혁신적인 편집 기능이 나올까?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미드저니는 V6 모델 출시와 함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고, 생성되는 이미지의 퀄리티 또한 이전 모델 대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미드저니 V6 모델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독자분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